<글로벌한국인/필리핀편>연간수료 교육생 3천여명! 총 누적 5만여명 수료!

믿음과 신뢰로 성장해 온 ‘헬프 어학원’

오창민 기자 | 기사입력 2012/11/14 [16:31]

<글로벌한국인/필리핀편>연간수료 교육생 3천여명! 총 누적 5만여명 수료!

믿음과 신뢰로 성장해 온 ‘헬프 어학원’

오창민 | 입력 : 2012/11/14 [16:31]
▲     ©
드라마, 영화 같은 그의 인생 필리핀어학연수

[유레카매거진 오창민 기자] 1996년 20대 중반의 그는 영어공부를 위해 당시 아무도 선택하지 않던 필리핀행 비행기에 몸을 실었다. 한국에서 어학연수를 위해 틈틈이 돈을 모으며, 영어를 배우겠다는 마음 하나로 힘든 생활도 모두 이겨낸 채, 기대를 안고 필리핀 여행길에 올랐다. 하지만 필리핀에 도착했던 그는, 생각과는 너무 다른 현실에 좌절하고 말았다. 교육체계와 커리큘럼까지 기대를 만족시킬 수 있는 어학원은 단 한곳도 존재하지 않았다. 한국에서 영어를 공부하고 온 그는 기대가 컸던 만큼 실망은 더욱 커져만 갔다.

▲ 헬프어학원 류정호 원장     ©
그는 3개월간의 어학연수를 마친 채, 실망을 안고 돌아온다. 학생신분의 어학연수였기에 그는 영어에 관한 꿈을 다시 꾼다. 그리고 그해 겨울방학 그는 다니던 학교를 휴학을 하고 본격적인 교육 사업을 시작하며 1996년 겨울, 그는 필리핀 바기오에 헬프어학원을 설립하였다. 그의 나이 스물일곱, 열정 하나로 뛰어 든 것이었다. 어학원을 운영하며 소수정예 스터디 프로그램으로 시작하였다.

커리큘럼을 직접 작성하며, 그를 믿고 따라와준 19명의 학생을 처음으로 배출하였다. 이후 류 원장의 커리큘럼에 믿음을 갖는 학생들이 늘어나기 시작했다. 그러나 그에게도 피해가지 못한 위기가 왔다. 한국의 IMF 여파가 필리핀까지 이어진 것이다. 하지만 그 만의 교육적 신념 하나로 2년 반의 적자운영 속에서도 독해는 물론 듣기 학습까지 직접 강의하며 꾸준히 이어 나갔다. 그 결과 황무지에 블루오션 시장을 창출해내며 그는 필리핀 유학 사업의 1세대로 자리잡았다.


필리핀 최초 스파르타어학원 헬프 어학원

▲     ©
최근 필리핀 어학연수 프로그램 대세인 스파르타 시스템은 바기오 헬프어학원(helpenglish.co.kr)에서 가장 먼저 시작되었다. 스파르타 시스템은 주중에 외출이 금지되고 철저한 학습관리가 특징이다. 16년 전통, 700명 규모의 명문어학원. 최초의 스파르타 교육시스템 노하우로 꿈이 현실로 되는 곳이다.  

영어공부와 함께 다양한 액티비티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캠프이며 국제학교 스쿨링 프로그램 후 전 세계 명문대학에도 입학이 가능하다고 한다. 1개 팀 내에 각각의 전문화된 담임제도와 영어멘토링 시스템을 통한 관리형 집중 영어교육시스템이며, 학생 한명 한명을 밀착해서 교육하며 개개인의 영어 실력을 1:1로 카운슬링 한다. 

한인회로 이루어진 봉사단체 '굿 헨즈'

2011년 1월 조직된 필리핀 봉사단체 굿 헨즈(goodhands in the philippine) 전직 한인 회장을 중심축으로 조직된 '굿 헨즈'는 한인을 위한 봉사에서 나아가 어려운 생활을 하고 있는 필리핀 주민들에게 도움을 주는 봉사 단체이다. 굿 헨즈는 학비로 인해 학업이 힘든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기 위해서 장학금 전달식을 매년 진행해 오고 있다. 비영리 단체로서 순수한 자원봉사의 열정과 바기오를 사랑하는 마음을 가진 바기오 교민들이 모여 봉사단체를 시작하였다.
 
▲     ©
굿 헨즈의 대표인 류 정호 원장은 매년 장학 후원 이 외에도 바기오 지역 롱롱초등학교후원행사, 이리산태풍지역후원행사, 바기오지역고아원봉사활동 등으로 봉사하는 삶 속에서 행복을 찾아가고 있다.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고 있는 이 시대의 표본이라고 칭하자, "기업을 운영하는 기업가로서 사회 환원은 언제나 당연한 것으로 생각해 왔습니다. 단순히 물질적으로 기부를 하는 사회적 환원에서 벗어나 저는 직접 발로 뛰고 그들과 함께 소통하며 제 손으로 그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해 주고 싶었습니다." 

또한 봉사를 통해 낮선 땅 필리핀에서 활기를 되찾았고, 그로 인해 느끼게 된 보람된 마음은 학생들에게 단순한 어학공부를 벗어난 인생의 참된 가치를 가르칠 수 있는 사람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봉사라는 것이 단순히 타인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본인에게도 큰 도움을 안겨주는 기분 좋은 일이라며 그는 말한다. 굿 헨즈의 대한 인터뷰를 하는 동안 필자는 그의 얼굴에서 참다운 진정성을 느낄 수가 있었고, 더불어 타국에서 한인회의 활동에 우리 한국교민들의 위상을 높이고 있음을 확신하며, 세계적인 기업으로 도약하길 거듭 기대해본다.


[류 정호 원장 프로필]
1997년 헬프 어학원 설립
2005년 바기오 한인회 재무국장 역임
2006~2007년 바기오 한인회 회장 역임
2007년 필리핀 소재 한국 대사관 영사협력원 역임
2007~2008년 민주 평화통일 자문위원 활동
2009~2011년 바기오 학원연합회 회장
2010년 G-TELP 필리핀 회장
2011년 봉사단체 굿핸즈 대표 


16년의 역사, 헬프어학원의 강점

▲     ©
▣ 1996년 설립하여 현재까지 초,중,고등학생 주니어부터 대학생 이상의 시니어 학생들의 영어교육에 전념해 온 전문어학원이며, 2002년부터 토익토플 시험전문 과정을 개설하였고, 현재는 총 6개의 시험과정이 있어 회화실력 뿐만 아니라 원하는 시험과정까지 고득점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 필리핀 대표 교육의 도시 바기오에 450명 규모로써, 초급캠퍼스/ 고급캠퍼스를 각각 운영하고 있으며, 마닐라로부터 90㎞ 떨어진 '필리핀 경제특구' 클락이라는 도시에, 250명 규모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형규모의 어학원으로써 체계적이며 믿을 수 있는 헬프어학원입니다.

▲     ©
▣ 엄격한 선발 기준과 총7단계의 내부 강사채용 시스템을 적용하여 강사를 선발하고 있습니다. 강사들의 정기적 재교육, 미팅 등의 교육평가시스템 운영을 통하여 학생 여러분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로 최고의 강의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 오랜 기간 동안의 영어교육 노하우를 반영한 회화과정, 시험과정, 특별과정 등의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학생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켜 드리고 있습니다.

▣ 필리핀 북부 루손지역 유일의 “ 토익스피킹, 토익롸이팅 공인센터 ” 이며, 매월 TOEIC speaking test, TOEIC Writing test를 칠 수 있습니다. iBT TOEIC 공인 시험센터 / G-TELP 공인 시험센터 / IELTS 공인시험 대행처.

▲     ©
▣ 입학 차수별 담당팀이 입학에서 졸업까지 학생 개별상당,공부지도,선생님 피드백 관리등 책임 관리해 드립니다. 한인 팀매니저와 학생매니저, 필리핀 수퍼바이저와 헤드티쳐, 전문 상담사등 총 17명의 팀 멤버가 팀을 전담 관리하고 있습니다.

▣ 필리핀 교육부 산하 기술교육 및 기능 개발국 TESDA에 정식으로 등록된 교육기관입니다. 또한, 필리핀 이민국으로부터 외국인 학생등록인정을 받아 합법적으로 SSP을 발급 받을 수 있는 교육기관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