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미용예술고-대만 죠지 직업고 MOU 체결

강민성 기자 | 기사입력 2013/05/31 [14:50]

울산미용예술고-대만 죠지 직업고 MOU 체결

강민성 | 입력 : 2013/05/31 [14:50]
[유레카매거진 강민성기자] 울산미용예술고등학교(교장 정원선)은 31일(금) 대만 타이페이시 죠지 직업고등학교(GEORGE VOCATIONAL HIGHSCHOOL)를 방문하여 미용부문교류를 위한 MOU를 체결하였다. 방문단은 교직원, 학생대표단, 학부모위원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었다.
 
  죠지 직업고등학교는 1957년에 개설된 직업고등학교로서 미용 외에도 공업·상업 분야의 다양한 기술을 교육하고 있다.
 
  이번 MOU 체결은 지난 3월부터 양교 관계자들과 지속적인 협의 과정을 거쳐 진행된 결과물이며, 형식적 협약에서 벗어나 상호간 미용 기술교류를 선보이는 방식으로 교육효과 높이기로 했다.
 
  본교 학생대표단이 한국 전통의상과 메이크업 시연을 통해 미용기술 및 우리나라를 홍보하는 기회를 가지고, 화답으로 대만 죠지 직업고등학교 학생들이 자신들의 기량을 보여주었다.
 
  울산미용예술고와 대만 죠지 직업고등학교는 이번 MOU를 통해 교육과정 및 미용기술에 관한 정보 및 기술을 공유하고, 학생 교환교육 및 문화체험 등의 교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대만 및 중국 등 해외 취업의 길도 모색할 예정이다.
 
 정원선 교장은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내실 있는 국제 교류와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미용전문가 육성을 위해 프로그램 개발 및 외국어 교육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교육ㆍ종교ㆍ칼럼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