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대장경세계문화축전 학생홍보봉사단 발대식

강민성 기자 | 기사입력 2013/06/29 [11:48]

합천군, 대장경세계문화축전 학생홍보봉사단 발대식

강민성 | 입력 : 2013/06/29 [11:48]

[유레카매거진 강민성기자] 지난 28일 합천군은 2013대장경세계문화축전의 성공적 개최를 위하여 학생 홍보봉사단 발대식을 합천군청 대회실에서 개최하였다.

 

  학생홍보봉사단은 관내 초․중․고 학생들의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구성되었으며, 홍보봉사단의 목적은 인터넷․카페․블로그 홈페이지 등을 활용한 사이버 홍보와 또래 세대들과의 축전에 대한 공감대 형성으로 축전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한 것이다.

 

  하창환 합천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2013 대장경세계문화축전 성공을 위해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준 것에 대해 깊이 감사한다.”고 하면서 대장경이 지닌 지혜를 배우고 전파하는데 앞장서도록 참여와 협조를 부탁했다.

 

  이날 59명으로 구성된 홍보봉사단은 하창환 합천군수에게 대장경 축전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결의문을 제출하였다.

 

  또한, 대장경세계문화축전기획단은 학생들에게 대장경의 가치, 본행사의 취지 및 개요 등 대장경 축전의 기본지식과 홍보봉사단으로서의 올바른 자세에 대해 교육을 실시하였다.

 

  학생홍보봉사단 장유성(합천고, 2학년) 학생은 “합천군에서 세계적인 축전이 개최되는 것에 긍지와 자부심을 느끼고, 완벽함을 자랑하는 문화유산인 대장경과의 가치와 그 속에 담긴 진리를 세계 속에 널리 알리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학부모들로부터 온라인 커뮤니티시대의 주역, 미래의 희망인 학생들에게 문화유산의 가치와 보존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민족문화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부여하는 교육의 장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