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 사립유치원 현장 중심의 회계 연수

강민성 기자 | 기사입력 2013/08/29 [15:45]

강북 사립유치원 현장 중심의 회계 연수

강민성 | 입력 : 2013/08/29 [15:45]

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문)에서는 8월29일(목) 14:00 강북 관내 사립유치원 원장 및 회계실무담당자 120여명을 대상으로 현장중심의 회계연수를 실시하였다.



강북교육지원청에서는 사립유치원은 공립 유·초·중·고등학교와는 달리 별도의 회계전문 행정인력이 없으며, 회계업무에 대한 지식과 경험이 부족한 원장이나 교사가 예·결산서를 작성하는데 따른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연수과정을 마련하게 되었다.



연수는 유치원 회계의 예·결산 처리, 수입과 지출의 방법, 장부서식 등 효율적인 재정운영 요령을 실무 중심으로 쉽게 이해를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예·결산담당자는 “이번 연수 이후 9월 한 달 동안 59개 권역별 유치원에 대한 1:1 상담을 통해 보다 상세한 2차 연수 실시로 업무 향상도를 높이고 유아교육기관에 대한 수요자 신뢰도가 한층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수에 앞서 참행복교육원의 이병준 박사가 ‘심리적 발달단계에 따른 부모역할’이란 주제로 특강을 가졌다.



김복만 교육감은 “이번 연수를 통하여 그 동안 회계분야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립유치원의 회계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일선 현장중심의 맞춤형 직무연수로 효율적이고 투명한 유치원 경영에 도움을 주는데 기여할 것” 이라고 말했다. 끝.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교육ㆍ종교ㆍ칼럼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