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 유학생 유치·관리 역량 인증제 평가 우수 인증대학 선정

이구민 기자 | 기사입력 2014/01/27 [17:52]

부산대, 유학생 유치·관리 역량 인증제 평가 우수 인증대학 선정

이구민 | 입력 : 2014/01/27 [17:52]


[유레카매거진 이구민 기자]부산대학교가 유학생 유치·관리 역량 인증제(IEQAS, International Education Quality Assurance System) 평가에서 우수 인증대학으로 선정됐다.   


교육부와 법무부는 1월 23일, 유학생이 있는 모든 대학을 대상으로 실시한 유학생 유치·관리 역량 인증제 평가에서 부산대를 신규 인증대학에 선정했다고 밝혔다.    


외국인 유학생 유치·관리 역량 인증제는 한국 고등교육의 국제적 신뢰도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해 유학생 관리의 모범적 기준을 제시, 유학생 질 관리를 제도화하기 위해 2011년에 최초로 도입됐으며, 유학생 유치·관리 역량이 우수한 대학에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특히 부산대는 이번 평가 결과 발표에서 유학생 학습 컨설팅 및 취업 지원우수사례로 소개됐다. 부산대는 유학생의 학업 지원 및 중도탈락 방지를 위해 학사경고자 상담제를 운영해 1대1 성적 분석 및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으며, 유학생의 취업 관리를 위해 취업 정보 제공 및 취업 컨설팅, 단기 방학 인턴십 실시 등을 통해 유학생이 한국에서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IEQAS 인증기간은 오는 3월부터 3년간이며, 인증 기간 동안 매년 법무부 불법체류율과 유학생 건강보험 가입률 등 평가지표를 충족해야 효력이 유지된다.

 


한편, 평가 결과 우수 인증대학의 정보는 재외공관에 제공돼 한국 유학을 원하는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홍보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교육ㆍ종교ㆍ칼럼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