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재인증 획득

인성과 창의성을 가진 우수한 인재 발굴·육성

정윤희 기자 | 기사입력 2011/10/31 [23:52]

경북교육청,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재인증 획득

인성과 창의성을 가진 우수한 인재 발굴·육성

정윤희 | 입력 : 2011/10/31 [23:52]

▲     © 시사뉴스메이커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교육과학기술부와 행정안전부 공동 명의로 인증서를 수여하는 ‘2011년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에 선정됐다.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Best-HRD는 능력에 따라 인재를 채용하고 재직 중에 다양한 교육과 훈련으로 직원들의 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등 인적자원개발이 우수한 기관을 선정, 심사를 통해 국가가 공인을 해 주는 제도이다.



교과부와 행안부가 공동으로 3년마다 인증하는 제도에 경북교육청은 2008년 시도교육청 중 최초로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에 선정된 데 이어 2회 연속 선정됐다.

 

Best-HRD 인증은 인재관리와 인재개발 2영역에 대하여 1차 서류심사, 2차 현장심사를 거쳐 700점(1000점 만점) 이상을 획득한 기관을 대상으로 인증위원회 심의를 거쳐 인증 여부를 최종 확정한다.

 

경북교육청 관계자는 능력 중심의 인사 운영과 능력과 성과에 따른 인센티브 부여, 역량개발 교육훈련과정 개편, 맞춤형 교육위주의 창의배움터 운영, 간부공무원 창조적 워크숍 운영, 학습동아리 활성화, 멘토링 등 특화된 사업을 꾸준히 추진했다고 전했다.

 

이영우 교육감은 “명품! 경북교육을 위해 내부직원의 역량개발에 무엇보다 힘써야 한다”며 “이번 재 인증을 계기로 인성과 창의성을 가진 우수한 인재 발굴·육성에 힘쓰겠다”고 피력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교육ㆍ종교ㆍ칼럼 많이 본 기사